회사소개
사업영역
통계 및 현황
고객지원

개요

ICD(Inland Container Depot)는 내륙에 위치하여 항만과 동일한 수출입 컨테이너 처리를 위한 전문시설을 갖추고 컨테이너의 보관, 하역, 통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물류 업무를 수행하는 수출입 컨테이너 기지입니다.

특히, 의왕 ICD는 수도권 교통요지에 위치하여 수도권 수출입 물류에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는 물류핵심 사회 간접 자본 시설입니다.

의왕ICD는 수출입컨테이너화물 유통구조 개선으로 물류비용을 절감하여 국가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정부와 민간기업이 공동으로 투자하여 건설한 컨테이너 물류 단지입니다.

수도권 수출입컨테이너의 상당량을 처리하고 있는 수출입 컨테이너 기지이며, 철도수송, 내륙운송, 내륙통관, 내륙항만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화주에게 신속한 물류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물류비 절감을 통한 국가경쟁력 향상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운영효과

ONE-STOP 통관 서비스

세관, 식품검사소, 식물검역소, 관세사 등 통관관련 기관이 전부 상주하여 통관업무가 One-Stop으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시간 및 비용 절감

수출화물 적재용 공컨테이너를 최단거리에서 공급하고 있고, 컨테이너 운송회사가 상주하여 물류시설을 공동으로 이용하여 시간 및 비용이 절감됩니다.

지리적 편리성

수도권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부선 철도, 영동고속도로와 서해안 고속도로와 경수산업도로에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실시간 화물 정보 제공

의왕ICD 정보전산망을 구축하여 운송사 및 화주에게 컨테이너의 물류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